송파 세륜중학교 전환학년 대상 WCO 베터투게더스쿨(진로교육) 4일차 강의 진행

송파구청과 국제단체인 월드컬처오픈의 콜라보 프로젝트 베터투게더스쿨의 강사로 선정되어 4주 동안 사회공헌기획가 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예전 한 고등학교에서 한 학생이 수업 후 이메일을 보내와 사회공헌에 처음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귀가 안들시는 분들을 위해 한국영화에 한글자막을 넣는 봉사와 사업을 하고 싶어졌다고 도움을 요청해온 친구가 생각이납니다.

금번 대상은 중학생들이지만 이곳에서도 사회공헌에 대한 씨앗이 심어지길 바라며 최선을 다해봤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의 정의와 필요성. 서로의 장점 발견하기(기자되어 인터뷰하기), 행복의 정의와 중요성. 진로의법칙, 내가 듣고싶은 한마디 적기(나의 행복 찾기). 감사의 마음 전하기(행복카드거울), 사회공헌가의 자세. 사회공헌 관련 직업의 미래전망, 사회공헌기획의 법칙, 사회공헌사례. 팀구성하기. 자살예방과 인성의 중요성.팀발표 자료만들기. 팀별 발표하기. 심사위원 되어보기 등 다양한 교육과 참여 활동을 강의.퀴즈.간식.영상.교구재.시상품 등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해지고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언젠가 다른 단체(기관) 또는 전문가 분들과의 협업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