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미사일사령부의 예하부대에 강의 다녀왔습니다.

육군 미사일사령부 예하대대 군 인성교육 자살예방교육 사회공헌기획가 홀로하 임민택 강사

육군미사일사령부의 한 예하부대에 인성 및 자살예방 교육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저의 강의 제목인 조다시(조금 다른 시선)으로 나. 동료 문제. 스트레스. 성공. 행복 등을 바라보아 보다 행복한 군생활을 지내고 안전하게 전역하여 부모님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가라고 법칙. 노하우 등을 경험. 사례. 영상 및 퀴즈와 준비해간 다양한 선물(맛난 간식과 문화상품권) 등을 통해 전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밝아진 군 용사들의 표정을 보며 먼 길을 달려온 보람을 느꼈으며, 올라오는 길에 반응이 좋아 한번 더 강의를 요청하셔서 뿌듯했습니다. 잘들어주시고 웃어주시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전방의 타 부대에서도 반응이 좋아 민간인 강사 최초로 처전방 GP소초에 UN의 허락을 받고 강의하였으며, 1년간 위탁을 받아 전방 GOP소초의 용사들을 대상으로 교육 강의와 위문공연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군 용사들을 보면 마음이 애틋합니다. 더 많은 곳에 위로와 행복을 전하도록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이곳에 오고자 새벽에 출발하여 태안까지 차로 이동하였습니다. 저는 성남에 거주하는데 휴게소 방문시간 포함 차로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정기적으로 민통선 안쪽 GOP부대들을 방문하여 강의하고 있는데, 부대의 특성 때문인지 후방지역 이어서 인지 부대주변과 시설 그리고 분위기가 매우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장교분들도 매우 친절하셨답니딘.

자세한 것은 모르겠지만 이곳에 배치 받으신 분들의 부모님들과 연인분들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 보였습니다.

안전하게 전역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