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 창업, 창직 과정에서 강의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강남구, 한국창직협회가 진행하는 2019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1인 미디어 소셜 크리에이터 창업, 창직 과정’에서 소셜과 사회공헌 파트를 맡아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날 첫 시간은 저의 소개로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언제나 저 자신을 이렇게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합니다. 저의 정체성이자 저의 사명입니다. ‘안녕하세요? 행복을 만드는 조다시 사회공헌기획가 임민택 입니다~’

금번 소셜 크리에이터 과정을 위해 3일 12시간 동안 3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첫날은 이 과정이 소셜 크리에이터 과정임을 감안해 ‘사회공헌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1.사회공헌의 정의와 필요성 2. 사회공헌의 미래전망 3.사회공헌가의 자세 4.사회적경제를 강의하였습니다.

둘째 날은 ‘사회공헌 기획의 법칙’이라는 제목하에 제가 직접 이름을 지어 만든 1.조다시(조금다른시선) 2. 삼통의 법칙 3.감쉬재와 교집합의 법칙 4.진로의 법칙을 통해 저만의 사회공헌 기획 노하우를 전하였으며, 유튜브 시작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촬영 장비, 조명, 편집 프로그램, 해시태그 등)와 블로그 운영 노하우와 언론 보도자료 작성법 등을 전하였습니다.
셋째 날에는 ‘기획해보기’라는 제목하에 1. 아이템 발굴하기(개인) 2. 아이템 발굴하기(그룹) 3.발표하기 4.평가 및 질문이라는 내용으로 실제적인 진행 강의를 중심으로, 미리 나누어드렸던 사업 아이템 발굴하기 및 기획서 작성하기를 통해 개별적인 사업 아이템 발표와 평가의 시간을 가졌으며, 사업기획서 작성 요령과 예상손익계산서 소개와 (예비)사회적기업 관련 자료 전달 및 설명, 회사 설립 절차, 소셜벤처 창업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3일간의 강의가 끝나고 추가 자료를 요청하셔서 관련 자료를 보내드렸습니다. 향후 5일간 사업 계획서 작성 및 창업 창직을 위한 실무 멘토링을 진행하게 됩니다. 개인별 사업 아이템과 방향에 맞추어 실질적인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잘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창업 창직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