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사단 돌풍연대에 행복밀당스티커를 보내주세요~ 크라우드펀딩 진행

홀로하에서 행복을 전하여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행복거울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개발한 행복밀당스티커 나눔을 하고 있습니다. 금번에는 군부대에 행복밀당스티커를 보내는 캠페인을 와디즈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행복거울 프로젝트 

금번에 와디즈를 통해 후원을 받고자 하는 프로젝트는 그 중에서도 행복거울프로젝트로, 행복을 전하여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여러분은 행복의 반대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저는 행복의 반대가 불행이 아닌 자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겠지라고 생각하지만 더 내려가고 또 내려가고 또또또 계속 추락해가며 희망이 없다고 느껴질 때 그 불행의 끝에 선택하게 되는 자살.

이 프로젝트는 그 지독한 아픔과 외로움의 끝에 있는 사람들에게 숨통을 틔여주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왜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냐고요?

사실 저도 자살을 시도한 적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 깊은 고통을 알기에 더욱 더 진실 된 마음으로 지난 4년 여간 자살을 연구하였고, 다양한 캠페인을 만들어 진행하였습니다. 관련 책자를 발간하고, 다양한 교구재를 만들었으며, 행복, 인성, 진로, 소통, 사회공헌을 근간으로 전국과 방송출연을 다니면서 강의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실천하면서 특별히 쉽고 재미와 감동까지 있는 생활밀착형 환경조성 아이템이 없을까를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하루에도 수십 번 또는 수만 번 열고 닫는 문에 언어가 갖는 힘을 바탕으로 의미를 부여해 위로를 전하는 행복한 문(happy Door)을 만들어 주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행복거울프로젝트 행복밀당스티커

행복거울프로적트 행복밀당 스티커

그리고 이제, 군부대에 행복한 나눔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저는 강의를 갈 때마다 선물로 해당 기관에 선물해 주었습니다.

어느 날 군부대에서의 강의 요청이 왔었습니다. 군장병 이라는 단어만으로도 왠지 마음이 뭉클하였습니다. 이 분들을 위해 다양한 선물과 함께 행복밀당스티커를 준비 해갔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스티커를 설명하고 장교님과 장병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다양한 문구의 행복밀당스티커를 고르시곤 너무 좋다며, 군부대의 여러 곳에 붙이겠다고 하셨습니다.

행복거울프로젝트 내행군(내가 행복해지는 군대) 강의

최근에는 최전방 DMZ 안에 위치한 GP강연을 다녀왔습니다. 북한을 아주 가까이서 마주하며 긴장과 추위, 고립과 외로움을 이겨내며 대한민국을 지켜주는 너무도 대견하고 고마운 부대를 방문하여 행복을 전하고 왔습니다. 이곳에도 행복밀당스티커를 선물하였습니다. 위로와 행복, 안전과 평안을 선물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음을 나누고 왔습니다.

28사단 돌풍연대

28사단 돌풍연대 군장병들의 4인4색 진솔 인터뷰를 했습니다.

자신을 위해 밀당하고 싶은 것은?

내무반에 붙여주고 싶은 행복밀당스티커는?

부모님 또는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 밀당스티커는?

연인에게 선물하고 싶은 밀당스티커는?

입대를 앞두고 있는 예비 군장병들에게 전하고 싶은 군생활 꿀팁은?

행복밀당스티커는 식당, 내무반, 사무실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군장병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전해주었습니다. 행복해하는 그들의 모습을 바라보며 저는 더 큰 결심을 세웠습니다.

행복밀당스티커 28사단 설치

군부대에 행복밀당스티커를 보내는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참조해주세요.